TESCO 제품 첫 화륜만가 입점(최근이슈)
조회373
9월 말부터 중국의 화윤만가에서 테스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제품의 가격은 동종 제품보다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형성되었으며, 우선 10개 품종이 판매 되었다. 그러나 제품 카테고리가 많지 않고, 일부 고객은 테스코라는 브랜드에 대해 잘 알지 못해 판매량은 보통 수준이다.
화윤만가에 입점한 일부 테스코 제품과 가격은 아래와 같다.
품명 (중문) |
가격 |
실다시마 |
4.9위안/봉 |
감자칩-Big size(大包薯片) |
9.9위안/봉 |
야자즙(椰子汁) |
1.9위안/캔 |
참기름(芝麻油) |
13.9위안/병 |
비누 |
3.5위안/개 |
< 화윤만가에 입점한 TESCO브랜드 제품 가격 >
금번에 화윤만가에 입점하는 TESCO 제품은 식품, 비식품, 생활용품 등과 같은 제품이지만, 연말까지 750개의 제품군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올해 5월 화윤만가와 테스코 중국부문이 합병하면서 다원화 판매 합자기업으로 재탄생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화윤만가는 향후 2년간 3단계에 걸쳐 테스코 전체를 합병할 계획이다.
단계 |
내용 |
1단계 |
2014년 11월 말까지, 양사의 인사, 자산, A/S 시스템 결합 및 전환업무 완료 |
2단계 |
2015년 3월 말 전까지, 테스코 영업점 경영실적 개선 |
3단계 |
2016년 3월 말 전까지, 테스코 영업점 간판 및 리모델링 후 개업 |
< TESCO 합병작업 단계별 계획 >
< 중국 화윤만가와 TESCO >
화윤만가와 테스코의 합병소식이 나왔을 때, 일부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테스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했지만, 이번 테스코 제품이 화윤만가에 입점하여 판매되면서 이러한 우려를 어느 정도 해소 한 것으로 보인다.
# 이슈 대응방안
중국의 대표적인 대형마트 화윤만가에 가격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테스코제품이 입점하면서 기존 입점 브랜드 및 제품의 판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현지 시장에 진출한 우리기업 중, 경쟁관계에 놓인 기업은 현지 테스코 제품의 소비시장 대한 조사를 통해 경쟁전략을 구축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참고 자료
http://www.cnfood.cn/n/2014/1009/34258.html
http://news.gmw.cn/newspaper/2014-10/10/content_101355271.htm
http://news.163.com/14/1008/02/A80IT69800014Q4P.html
http://news.163.com/14/1009/04/A83A3QP400014AED.html
'TESCO 제품 첫 화륜만가 입점(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