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억 캐나다달러 규모의 캐나다 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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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6억 캐나다달러 규모의 캐나다 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
○ 2003~2007년 사이 캐나다 주류 판매는 연평균 3.2%의 증가를 보이며 2007년 306억
캐나다달러 판매를 기록
- 2007년 주류 판매점은 전체 판매의 53%에 해당하는 161억 캐나다달러 매출액을 기록
○ 와인 판매가 캐나다 주류 판매상승을 주도
- 와인이 심장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2003~2007년
사이 와인 판매는 연평균 7% 증가하여 주류 판매시장의 성장을 주도
- 일부 와인 제조업체는 맥주 같은 저렴하고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으로 수요증가를 유도해
와인의 대중화를 실현했으며, 특히 호주산 Yellow Tail, Little Penguin 와인은 캐나다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저렴한 고품질의 와인을 공급하여 와인의 대중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함
- 2003~2007년 사이 맥주판매는 연평균 1% 증가를 보였지만, 주류시장의 52%(2003년)를
점유하던 맥주는 점유율 하락세를 보이며 2007년 점유율 46%를 기록
- 2006년 이후 소비자의 보드카 수요 증가로 증류수(Spirits) 판매는 견고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 2007년 캐나다 소비자의 소득증가는 코냑과 샴페인 같은 고급 주류와 캐리비안 럼, 폴리시
보드카 같은 수입산 주류 수요증가를 유도함
[출처 : KOT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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