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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음료(소비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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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전사고 이후 소비자 건강관심 증대

 

-  일본 음료시장에서 야채음료가 강세를 보일것으로 전망

 

-  대지진과 원전사고등의 영향으로 소비자 건강관심 증대


-  방사능 오염문제로 인해 선선야채 및 건강음료 수요증가

 


-  방사능 오염으로인한 신선야채 대체 수요상승 2011년에는 전년대비 113.4% 증가

 

○ 미네랄워터

 

-  지하수중에 음용가능한 물을 용기에 넣은것을 말함

 

-  방사능 문제로 수요가 높아졌으나 수입품은 경수라는 특성과 높은가격으로 일본산에밀림

 

○ 유제품음료

 

-  지진직후 우유등의 대폭적인 감소가 예상했지만 실적은양호.

 

-  두유류는 신규수요로호조세인 두유음료와 함께 무조정 두유와 조정 두유도 수요가 증가.

 

○ 야채(토마토) 음료

 

-  토마토는 대사증후군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언론보도된후 토마토가 주축인 기업의 주력도가높아짐

 

□ 음료수출전략

 

-  채소음료가 본격적인 성장함에따라 1년간 전년대비 약 8% 성장

 

-  한때는 맛을 중요시하여 기호음료에 가까웠지만, 건강에 대한 가치향상과 지진의경험으로 <마시는이유>

    가 명확해짐에 따라 신규고객이 늘고있음

 

□ 음료내수상황

 

○ 과실음료

 

-  일본내 과실음료는 작년 1~12월은 약 3% 감소하고 올해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고있음

 

-  음료 카테고리에서 과일맛을 내는 음료가 늘어나고 있지만, 과실음료 자체이슈가 적기때문에 적극적인

    상품개발이나 웰빙을 추구하여 어필할 필요성이 있음

 

○ 채소,과즙을 믹스한음료

 

-  채소,과즙을 믹스한 음료는 각사의 주력아이템이 서로중복되는 동시에 기복이 심한 카테고리이기도함

 

-  시장성을 유지하기위해 계절별로 새로운맛 출시와 다른소재와 조합시킨 상품도 눈에띔

 

-  향후에는 채소음료의 기본이라고 말할수있는 녹즙계상품의 부활을기대하며 계속적인 이슈를

    만들어가는것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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