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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7 2002

중국 건강식품산업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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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건강식품산업이 점차 쇠퇴기에 접어들고 있다. 중국의 건강식품산업은 지난 80년대 중·후반기에 출발해 1995년 상반기의 대호황과 같은 해 하반기부터의 하락기를 거쳐 1998년부터 다시 도약하기 시작했는데 2000년에는 판매액 5백여억元으로 사상 최고수준을 기록했다. 하지만 기업들은 이런 찬란한 성공의 와중에서 점차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나타났다. 중국소비자협회와 중국보건과학기술협회에서 건강제품 광고내용에 대해 조사한 결과 현재 팔리고 있는 건강식품 중 법률, 법규에 위반된 광고를 하고 있는 제품이 전체의 73.5%나 되고 그중 제품효능에 대한 광고가 실제와 부합되지 않는제품은 42.1%, 무허가 판매와 과대광고 제품은 31.4%를 차지했다.조사에 따르면 현재 건강제품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나 제품에 대한신뢰도는 계속 떨어지고 있고 외국 건강제품회사들의 중국진출이 활발해 지면서국내 회사들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자료 : 북경농업무역관/베이징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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