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4 2017

[미국-뉴욕] 미국에서 간식 섭취 인기가 상승중

조회1296

미국 시장조사 회사인 IRI의 정보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현재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간식을 먹고 있으나 소비재 회사들은 이러한 상승하는 인기를 당연하게 받아들여서는 안됨

 

많은 소비자들이 그들의 증가하는 습관에 대한 만족을 얻기 위해 포장된 제품들을 소비하지만, 이와 동시에 빠르고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부터의 경쟁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재 회사들은 이러한 증가하는 간식 소비의 인기 상승이 당연히 자신들의 매출을 높일 것이라고 판단하면 안됨.

 

 

간식은 식품 및 음료 산업계에서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이며 미국인은 평균적으로 1일에 3, 14.2%1일에 5회 이상 간식을 섭취하며 지난해보다 2% 상승함.

 

영양사들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소량의 음식을 더 자주 섭취하는 것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것과 미국인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이 간식 섭취 증가 인기의 원인 중 일부임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소매판매점들 사이의 경쟁의 증가가 발생하였을 뿐 아니라 제조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생겨남.

 

2016년에 빠르고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 약 4% 증가하였고 설문조사 결과 42%의 소비자가 주 1회에서 2회 방문하였으며 11%3회 이상 방문하였음.

 

 

현재까지 간식의 온라인 판매는 7%의 바(프로틴바, 영양바 등) 종류 판매를 제외하면 약 2%정도 뿐 이지만 현재부터 2020년까지 빠르게 2%에서 10%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됨.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간식의 인기는 매해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존의 간식들도 여전히 인기 있음.

 

 

인기의 증가 기준으로는 스무디가 1위이고 그다음으로는 냉장 에피타이저, 스낵롤, 스낵사이즈 농산물(과일,채소 등)이 있음.

 

 

기존의 간식 중에서는 구운 케이크, 도넛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으며 냉장 식품의 경우 소스(dips), 초콜릿으로 덮인 소금으로 간한 간식이 있음. 

 

 

 

이러한 특징은 소비자가 영양가 있는 간식을 원하는 것과 동시에 여전히 가끔 보상으로서 달거나 짠 간식을 원하는 것을 보여줌.

 

소비자가 간식을 선택하는 것에 있어서 프로틴 함유량과 향미(flavor)이 영향을 미침.

 

간식 섭취는 빠르고, 나누어 먹으며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이 어떻게 포장되어 있는지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침.

 

제품의 포장재는 개봉하고 재밀폐 가능하여 한 가정에서 각각 먹고싶은 만큼 나누어 먹을 수 있어야고 포장재가 내구성이 있어야 함.

 

간식 시장의 판매자들은 온라인 판매에 집중하고,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고 개인화해야하며, 새로운 재료 성분과 포장으로 타 경쟁자와 자신을 차별화해야 함.

 

시사점 : 미국에서 간식섭취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수출업자들은 이러한 수요변화에 발맞추어 상품의 공급을 고려해야 함. 운동 및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기사에 제시된 바와 같이 프로틴 함유량을 중요하게 생각함. 건강한 영양바와 같은 간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인듯 함. 영양바 뿐 아니라 다양한 간식의 영역에서 수출업체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영역을 찾아서 증가하는 미국의 간식 수요에 따라 식품을 수출하는 것이 권고됨.

 

출처  Food Navigator USA  -2017.05.19

 

'[미국-뉴욕] 미국에서 간식 섭취 인기가 상승중'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