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13
2001
변화하는 미국 사과시장/레드딜리셔스 하락, 후지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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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미국 사과업계의 부동의 심볼로 자리잡았던 레드딜리셔스 품종의 위치가 흔들리고 있다. 소비자들이 레드딜리셔스의 검붉은 색채보다는 맛있는 사과에 보다 비중을 둠에 따라 생겨난 현상이다. 최근의 보고서에 의하면 2000년 12월 기준 레드딜리셔스 품종의 저장량은 전체 사과 저장량인 95.4백만 상자(42파운드 기준)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41.6백만 개로 전통적인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그 수치는 지난 5년 동안 8% 하락한 것이며 반대로 후지의 경우 10.5백만 상자로 37% 증가, 갈라는 6.3백만 상자로 52% 증가하였다. 350 회원이 가입된 캘리포니아 야키마 지역 스노키스트 협동조합의 올해 후지 사과생산량은 전년보다 40% 증가하였으며 워싱턴사과위원회는 30% 증가하였다고 밝힌 바 있다. 생산자와 유통업체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선호도에 따른 품종별 공급 비율조정이당면과제인데 식수에서 결실까지 4년에서 7년 가량 소요되는 사과나무의 성장기간으로 인해 수급의 탄력적인 조정이 어려운 상황이다.(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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