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8 2012

[일본]즉석면업계, 품질향상으로 새로운 성장목표

조회506

즉석면업계, 품질향상으로 새로운 성장 목표

 

즉석면업계는 최근 수년 업체들이 신기술제법의 개발을 진행하여 스트레이트면을 이용한 컵라면의 질향상, 작년후반부터 생면의 식감에 가까운 자루국수의 신제품을 차례로 등장시키는 등 전체적으로 면의 품질향상이 뚜렷하게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오랜기간  수축되어 있었던 자루국수의 시장활성화와 수요회복과 연결하여 올 가을에는 품질로 승부하는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점유율 경쟁이 심화될것으로 보인다. 

한편, 컵라면은 여전히 신상품의 개폐가 격렬하고, 올해는 이렇다할만한 대형히트상품이 등장하지 않고있지만 자루국수의 좋은 흐름이 컵라면에 영향을 주어서 독자적인 화제성이나 간편성에 더해서 전체적으로 품질에 한층 더 포인트를 둔 어필 강화가 요구된다 . 어떻든간에 금년도 하반기의 즉석면시장은 작년의 지진재해 특수수요나 톱 브랜드의 주년기획 등의 반동을 극복하여 새로운 성장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출처 : 일본식량신문 2012.07.18

 

'[일본]즉석면업계, 품질향상으로 새로운 성장목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