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16
2002
중국 화훼업의 발전
조회655
o 중국의 화훼업은 개혁개방 이후 신속하게 발전하였으며 현재 화훼재배면적은 14만ha, 신선절화 판매량은 30억송이, 분화류 판매량은 8억분에 달한다. 생산량의 증가와 함께 품질도 제고되고 있으며 계절에 관계없이 화훼상품을 1년내내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o 중국에는 전국적으로 2,000개의 화훼도매시장과 2만개의 꽃집이 있으며 연간 판매액이 540억元에 달한 적도 있다. 화훼수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출품종 역시 과거의 분경에서 신선절화, 분화, 관상묘목, 종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o 현재 대외경제무역부에서는 화훼를 대외무역 확대를 위한 중요 상품으로 인식 하여 호접난과 같이 인공번식이 가능한 화훼에 대해 수출관리비를 감면하고 해관에 "녹색통로"를 설치하여 24시간 통관을 실시하는 등 중국의 화훼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자료 : 북경농업무역관)
'중국 화훼업의 발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