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란(소비동향1)
조회551□ 중국 소비동향
○ 중국의 화훼시장은 경제발전과 함께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 구매력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나
소비지역은 북경, 상해, 광주 등 일부 대도시에 집중되어 극심한 지역적 편차를 보임
- 화훼는 사치품으로 여기는 관념이 있으며 선물용 소비가 많음, 특히, 분화류는 선물용으로 춘절(구정)시기에
수요가 집중되며, 심비디움의 경우 수요의 90%이상이 춘절기간에 소비되고 있음
- 한국산 심비디움은 춘절(구정) 선물용으로서 12월말~1월 중순까지 약 20일~1개월내에 집중 수입되며 관공서
선물용으로 수요가 많음
-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종은 대화형과 중화형이며, 색깔은 녹색, 빨강색, 노랑색이 비교적 개인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빨강색 심비디움에 대한 소비열정은 다소 주춤
'양란(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