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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선인장(유통동향1)

조회582

○ 화훼류는 도매상, 대형 가든센터 및 슈퍼마켓, 일반 꽃가게 등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음

 

 

○ 대다수의 네덜란드 슈퍼마켓들은 전문적인 수입업자들을 통해 해외의 제품을 구매함.


 
○ 편의점은 일반적으로는 작은 규모의 물량을 구입하기 때문에, 유통업자들로부터 제품을 구입하는 편임

 

 

○ 백화점들은 전문 수입업자들을 통하거나, 제 3국 수출업자들로부터 직접적으로 제품을 구입하곤 함

 

 

○ 견과류, 신선 농산물, 몇몇 생선 및 와인, 소비지향적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기 전에 가공되기도 함

 

 

○ 네덜란드의 농업 생산 부문에서는 "농업, 산업 그리고 상업의 종합 (agricultural, industrial and commercial

    syntheses)"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통해 공급, 가공, 유통을 일원화하고 있음

 

 - 유럽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과 식품을 선호하며. 농수산물 무역 업자들은 배송 시간, 스피드, 신뢰도,

    제품의 질을 엄격하게 따짐

 

 - 이에 따라, 네덜란드에서는 농수산물 및 식품 유통 센터를 마켓 근처에 세우고 있으며, 이러한 방법을 통해

    제품 공급의 대량화, 합리적인 유통, 빠른 이동이 가능해짐

 

 - 유통 센터에서는 농수산물 제품들을 정렬, 분류, 포장, 저장하며, 무역업자들에게 제시간에 제품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

 

 - 최근 네덜란드는 농수산물 제품의 유통센터 시스템과 결합된 전자 무역이라는 새로운 물류, 상업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하였음

 

○ 네덜란드 농업협동 조합은 조합원들이 농수산물 제품의 순환과 유통을 보장 함

 

 - 현재 네덜란드 내에는 2,000개에 가까운 농업 협동 조합이 있으며, 가장 주목할 만한 농협으로는 유제품 조합,

    농업과 가드닝 조합, 플라워 조합 등이 있음. 이들 조합의 판매 네트워크는 유럽 전체에 퍼져 있으며, 그들의

    농수산물 제품의 유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판매 채널을 개발하고 있음

 

 - 이 중 네덜란드의 농업 및 가드닝 조합은 다수의 유통 회사들을 프랑스와 독일 지역에 갖추고, 이를 통해

    두 나라의 고객들과 바로 접촉하면서 해당 국가의 가드닝 시장의 50 ~ 70%를 점유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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