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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9 2013

(일본-도쿄) 나카쇼쿠 · 반찬 시장규모 증가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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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도쿄) 나카쇼쿠 · 반찬 시장규모 증가 계속

 

‘13년의 나카쇼쿠(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도시락이나 반찬, 디저트 등을 사다가 집에서 먹는 것) · 반찬의 시장규모소매 기준가 전년대비 2.9증가의 55019억 엔 정도 전망되는 것을 민간 조사회사가 밝혀냈다. ‘14년의 시장규모는 ‘13년 대비 1.2% 증가의 55680억 엔을 예측한다.

 

업태별 시장규모로 보면, 편의점이 7.1% 증가의 19917억 엔과 1위였다.

시장규모를 늘린 이유는, 점포수의 증가나, 동일본 대지진 후에 이용이 증가한 고령자나 주부층으로 향한 신상품 개발에 힘을 썼기 때문이다. 고령화나 개식(1인용 식사), 건강지향 등을 키워드로 한 상품개발로 성과를 올려 업태별에서는 편의점의 성장률이 컸다.

 

다음에 시업 규모가 큰 것은 슈퍼의 19347억 엔이다. 편의점과는 대칭적으로, 종래의 고객층인 주부 이외의 단신자나 고령자용의 1인용 상품을 강화해 신규 수요를 개척하고 있다.

, 건강지향의 고조를 받아 관리 영양사가 영양소를 계산한 밸런스 도시락이나 샐러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출처: 일본농업신문 2013.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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