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6 2017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 수제 맥주 기내 제공

조회1391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 수제 맥주 기내 제공

 

케세이퍼시픽 항공은 기내에서도 맛있게 마실 수제 병맥주 '뱃시 비어'를 홍콩과 영국을 연결하는 노선의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에서 31일부터 430일까지 제공한다. 항공사측은 지상과 상공에서 모두 맛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적인 양조법을 바탕

으로 연구를 거듭, 홍콩산과 영국산 원료 및 아로마, 탄산가스 등를 배합해 제조하였다.

이는 35000피트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수제맥주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원자재로 쓰인 아시아산 과일 "롱안(용안-longan, 龍眼)의 부드러운 풍미가 맛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한다. 양조 공정에서는 홍콩 신계지역에서 생산된 미량의 벌꿀을 첨가해 향기를 더했고, 영국맥주의 전통양조공법에 쓰이는 퍼글(Fuggle) 홉을 첨가해 강하고 진한맛을 느낄수 있다.

 

벳시 맥주는 캐세이가 운항하는 홍콩-런던 히드로 노선, 런던 개트윅 노선, 맨체스터 노선 등에서 제공한다. 홍콩국제공항과 히드로공항의 캐세이 패시픽 라운지와 홍콩 스와이어 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 & 미세스 폭스' 카페, 이 밖에 그레이 디럭스, 프라 드 주르, 퍼블릭, 슈가, 더 콘티넨탈 레스토랑 등에서도 기간 한정으로 제공한다. 또한 3월부터 4월 베시 맥주를 독점으로 취급하는 델리 디 라이트의 웹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판매 한다.

 

시사점: 홍콩의 경우 항공사 및 유명 체인, 주거지역 연결된 중소형 쇼핑몰 등을 연계한 크고 작은 프로모션들이 다양하며 이를 통해 단기간에 폭발적인 소비자의 주목을 끄는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전환하거나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식품의 경우 주요 소비지 및 관광지역에 홍보자료 배포 및 시음·시식 활동을 통하여 마켓 테스트 및 신규 소비자를 확보하는 형태이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인 편이다. 고전적인 방식의 유통매장 내에서의 판촉외에도 한국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이다.

 

출 처 : TAIKUNGPAO(2017.2.27)

 

 

'[홍콩] 케세이퍼시픽 항공 수제 맥주 기내 제공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맥주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