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30 2017

[중국-상하이]수입식품 FHC China 상하이 개막

조회1088

수입식품 FHC China 상하이 개막

날짜: 2017-11-14 출처:식품상무

 

1114일 제21차 상하이 국제식품음료 및 요식업 설비 박람회(FHC Chian)와 제5차 상하이 국제 수입주류 박람회가 상하이 신국제 박람회장에서 개막하였다.


 

FHC 박람회는 중국에서 이미 22년 개최되었다. 매년마다 전 세계 많은 식품 음료 생산업체와 무역업체들이 FHC박람회에 참가하게 된다. 금년 FHC 전시장은 총 8개 전시관으로 전시면적은 약 85,000에 달하였다. 75개 나라와 지역에서 총 2,500개 업체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그중에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한국, 호주, 덴마크 등 40여개 국가관이 전시되었다

cheditorImgUpload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제고되면서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은 수입식품을 선택하고 있다. 중국업체들이 수입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FHC박람회는 국내 수입상, 경소상, 소매상 및 전 세계 식품 공급상들 사이에서 서로 교류하고 사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매체가 되었다. 이번 박람회 또한 전국 여러 분야의 지지를 받았다.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말레이시아, 멕시코, 덴마크, 프랑스, 독일,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뉴질랜드, 폴란드, 터카, 러시아, 스페인, 대만, 영국 등 세계 각국의 견과류, 조미료, 캔 제품, 과일, 야채, 커피, 유제품, 음료, 당과류, , 육류, 신선 등 모든 수입식품들이 전시되었다.

cheditorImgUpload

여러 가지 식품의 전시뿐만 아니라 국제 칼럼, 유명 기업 미팅, 현장 요리 대결 등 현장 행사들도 진행되었다. 업체간의 심층적인 교류를 통하여 전 세계 식품, 음료업체들 사이에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cheditorImgUpload

 

-시사점-

 

FHC 박람회는 중국 상하이에서 11월에 개최되는 대규모의 식품박람회이다. 참가규모가 매년 커지고 다양한 국가관이 운영되어 많은 식품바이어 및 경소상 등 식품 관련 종사들의 방문률이 높다.

 

금년 박람회에도 총 75개 나라와 지역, 그리고 약 2,500개 업체들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자사제품을 적극 홍보하였다.

 

최근 중국의 식품박람회에서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삼제품은 물론이거니와 해삼, 전복과 같은 건강에 좋은 1차 농수산물에 대해서 가격과 품질 문의는 끊이지 않고 있다.

                 

'[중국-상하이]수입식품 FHC China 상하이 개막'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