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 연구를 위한 국립조정위원회를 조직(최근이슈)
조회324
지원에 따르면, 베트남이 2020년까지 자국의 쌀 연구 프로그램을 위한 국립조정위원회 (National Steering Committee)를 조직했다고 알려졌다.
이 위원회는 높은 품질의 상품 개발과 다량의 생산을 위한 쌀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을 2020년까지 성공시키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비롯, 다양한 관련 부처에 자금을 할당하기 위한 베트남 농업및지방발전부(Ministry Of Agriculture And Rural Development)를 지원한 예정이다. 또한, 2020년까지 매년 프로그램의 결과를 검사하고, 평가하며 보고할 것이다.
이 위원회는 베트남 농업과학아카데미(Vietnam Academy of Agriculture Sciences), 작물생산부처(Department of Crop Production), 식물보호부처(Plant Protection Department) 와 같은 베트남의 과학, 기술, 자연 관련 분야의 각 정부 부처들과 면밀히 접촉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베트남 농업및지방발전부(Ministry Of Agriculture And Rural Development)의 장관이 선두 지위에 나설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 이슈 대응전략
베트남 쌀의 품질을 높이고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베트남 정부 차원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는 베트남 자체 생산물의 경쟁력을 높여 자국 시장에서 해외 상품에 뒤처지지 않기 위한 장기적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국의 농산물 업체는 물론 수임산물 및 식품 업체는 베트남 정부 혹은 민감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기술 수출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또한 이 과정에서 한국산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베트남 현지의 틈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발판으로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본다.
# 참고 자료
http://www.oryza.com/news/rice-news/vietnam-sets-national-steering-committee-rice-research
' 베트남 쌀 연구를 위한 국립조정위원회를 조직(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