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지방에서 채소 가격 폭등(최근이슈)
조회416동부지방의 많은 채소업자들이 채소 가격이 지난 2주 동안 150% 상승했다고 말했다. "오이 1박스는 SR 140이고 토마토 1박스는 SR 150이다."라고 Fahd Al Qahtani라는 상인이 말했다.(SR1=$0.27) 하지만 선선해진 온도로 채소 수확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는 다음 몇 주내에 가격들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가격은 이달 초에는 안정적이었으나 고온이 상하기 쉬운 식품에 악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그것은 시장에서의 희소성과 낮은 생산량으로 인해 상인들로 하여금 채소가격을 인상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사태는 매 해 이 시점에서 반복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라고 Al-Qahtani가 말했다. Mohammad Al-Abarieq는 도매시장에서의 중개상이 가격을 인상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동부 채소 유통업자들도 가격인상에 대해 불평했다. 그들은 다시 팔기위해 도매 시장에서 제한된 양을 샀지만 소비자들이 비싼 가격 때문에 채소를 사지 않을까봐 두렵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상인 Abdelrahman Al-Dossari는 인상된 채소 가격은 모든 이들이 우려를 낳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영업이익이 SR3을 초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고객들은 여전히 그들의 시장가격이 엄격한 통제에 의해 지배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비난한다.
# 이슈 대응방안
사우디아라비아 같은 중동지역은 채소나 과일을 추수하는 데에 있어서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1~2주 차이로 채소나 과일의 가격이 크게 바뀌므로 우리 수출업자들은 이러한 사우디의 기후에 따른 공급 및 가격 동향을 수시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
#출처: Fresh Plaza 204.09.17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7189/Saudi-Arabia-Vegetable-prices-shoot-up-in-Eastern-Province
'동부 지방에서 채소 가격 폭등(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