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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9 2017

[미국-뉴욕] Organic(유기농)’과 ‘Non-GMO(비유전자변형생물)’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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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플로리다대학 식품 및 농업연구소(University of Florida Institute of Food and Agricultural Sciences)의 연구에 따르면 일부 소비자들이 식품라벨인 유기농‘Non-GMO’의 차이점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남. 미국내 1,132명 소비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Non-GMO의 제품(Granola bar)과 유기농 제품 구입시 어느 식품라벨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에 소비자들은 비유전자변형(Non-GMO)에는 35센트를 더 지불하겠다고 대답한 반면, 유기농(Organic) 제품에 대해서는 9센트만을 더 지불할 것으로 조사됨.

 

결론적으로 소비자들이 유기농과 Non-GMO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미 농무부(USDA)의 유기농(Organic)법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합성농약, 방사선 처리, 합성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물과 소금을 제외한 전체 성분의 95% ~100% 가 유기농 성분이어야 함. 또한, 식품에 GMO 사용이 원래 금지되어 농민과 가공업자는 식품에 금지된 물질과의 접촉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있음을 증명해야 유기농 인증마크를 발급 받을 수 있음.

 

그러므로 ‘USDA에서 인증받은 모든 유기농 식품은 모두 Non-GMO 식품이며 반면, 모든 Non-GMO 식품은 반드시 유기농 식품이 아님에 주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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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el Insight의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 중 67%는 제품 라벨링만으로 본인들이 원하는 제품 정보를 충분히 알 수 없다고 답하며 유기농 식품 라벨의 의미조차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았음. 이러한 오인은 실제적인 유기농 식품제조업체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의 Non-GMO에 대한 충분치 못한 이해로 유기농인증을 받은 제품에 더 많은 금액을 지불 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하게 만들 수 있음.

 

따라서 유기농 식품 업계는 식품의 신선함, 건강함 및 안전성에 대한 믿음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확실한 마케팅 방법을 찾고 소비자들에게 유기농 제품을 이해하도록 돕는데 더 많은 교육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지적이 있었음.

출처: 2017.10.30 - FoodDive

시사점:
 
USDA에서 인증받은 모든 유기농 제품은 기본적으로 모두 Non-GMO 제품임을 인식하며, 한국 농식품 중 USDA의 유기농 인증을 받아 수출되는 제품에 대하여 Non-GMO에 대한 홍보 및 교육이 필요하다고 사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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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미국 #안전성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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