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30 2016

[중국-상하이]아시아 지역 기능성 식품 원료시장 지속 발전

조회567

                                 <아시아 지역 기능성 식품 원료시장 지속 발전>

 

날짜:2016-10-25 출처:食品商??

- Future Market Insights에서 발표한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대중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기능성 식품의 발전을 자극하고 있다. 개발도상국인 인도, 중국 시장에서 가공식품의 소비량이 점점 늘고 있는 것이 그 증거이다. GDP의 안정적 상승은 기능성 식품의 수요량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신생아의 증가와 생활습관의 변화, 신속한 도시화 발전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아시아지역의 기능성 식품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 유산균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유제품으로 일본의 유산균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1위을 차지하고 있다.   2026년 일본의 점유율은 35.1%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시기에 중국 시장은 6.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시장의 연평균성장률은 6.6%를 유지하며, 향후 10년간 12.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산균은 전체 기능성 식품중 성장이 가장 빠른 품목으로 2026년 유제품의 시장가치는 14.7억 위안에 달할 것이며 연평균성장률은 6.4%로 예상된다.

 

 

- 보고서 통계수치에 의하면 2015년 아시아 지역 기능성 식품 원료시장 시장 가치는 27.1억 달러이며, 2016년 연말에는 28.5억 달러에 도달할 것이고 전년 대비 증가율은 5.4%이다. 2026년에는 50.4억 달러로 연평균 성장률은 6.1%까지 예상된다.

시사점

- 신선식품 O2O 플랫폼의 등장, 유기농 식품 시장의 성장과 기능성 식품 시장의 부상은 중국 소비자업계의 트렌드가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낸다. 기존에는 없었던 신규 시장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으며, GDP의 증가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 영역 역시 광범위해졌다.

- 유산균 식품은 대표적인 기능성 식품 중의 하나로, 기능성 식품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여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수출하였을 시 중국 시장의 적절한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된다.

 

'[중국-상하이]아시아 지역 기능성 식품 원료시장 지속 발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