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07 2013

간장(소비동향1)

조회351

○ 호주 내 아시아 가공식품은 다음과 같은 주요 요인으로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음.

 

 - 호주 소비자들은 새로운 음식에 열린 자세로 다가가며 새로운 시도를 좋아하는 성향이 짙음.

 

 - 게다가 슈퍼마켓은 소비층을 막론하고 접근이 용이한 점이 있음.

 

 - 또한 대다수의 아시아 식품군은 신선하며, 또는 아시아 제품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면류나 소스, 스낵 제품이 있음.

 

○ 추세

 

 - 이러한 식품군은 웰빙을 추구하는 호주 소비자 특성과 접근성이 용이한 점포형태가 맞물려 성장이 지속되고 있음.

    주요 상품은 쌀 조제품, 면류, 소스 그리고 일본 식품군임.

 

○ 새로운 맛과 향

 

 - 새로운 맛과 향은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함.

 

 - 예를 들면 호주 소비자들에게 간장의 풍미는 새로운 형태이며, 소비자들은 기존 칠리소스 이외의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음.

 

○ 브랜드

 

 - 소비자들은 맛뿐만 아니라 때로는 식품의 안정성과 브랜드가 믿을만한지도 눈여겨보는 요소임.

 

 - 서부 브랜드에 대한 믿음도 존재하지만 아시아 식품 브랜드도 점차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으며, 이는 단지 호주에

    거주하는 아시아계 소비자에게 국한되는 것이 아니며, 슈퍼마켓 선반에 아시아 제품들이 진열되는 것이 흔한

    일이 되었음.

       

'간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