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6 2014

미국 농무부, 특용작물 생산자를 위한 1억1천8백만 달러 투자(최근이슈)

조회821


미국 농무부 비서 톰 빌삭(Tom Vilsack)은 미국 농무부(US Department of Agriculture)가 1억1천8백만 달러를 과일, 야채, 견과류, 원예류 등 특용 작물 시장의 확대를 위해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기금은 2014년 동안 특용 작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국의 농업을 강화하기 위한 자원을 지원하도록 할 것이다.

 

“특용 작물의 생산을 지원하는 것은, 지역 경제에 많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라고 톰은 전했다. “농무부의 이러한 발표는 얼마나 미국 농무부가 성공적인 특용 작물의 재배를 위한 중요한 도구와 자원을 전달하고, 고품질의 특용 작물 시장을 형성하는 과정을 가능하게 할지에 대한 예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특용작물의 판매량은 매년 6백5십억에 달하며, 미국 경제에 중요한 일부분이 되고 있다.

 

미국농업마케팅서비스(U.S Department of Agriculture’s Marketing Service, AMS)에 의해 허가된 특용작물지원프로그램(The Specialty Crop Block Grant Program)은 각 주의 농무부를 통해 6천6백만 달러를 지원하며, 지역적으로 생산된 과일과 야채 등을 포함한 특용작물 생산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또한 농무부의 국제식품농업기구(National Institute of Food and Agriculture, NIFA)는 특용작물개발을 위한 이니셔티브(Specialty Crop Research Initiative, SCRI)를 위해 5천1백8십만 달러를 수여하기로 했다. SCRI는 특용작물 생산에 대한 필요성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기술 기반의 도구들의 사용을 권장하며 특용작물 시장의 발전을 지원하게 된다.

 

미국 50개 주는 838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기금을 지원받는다. 플로리다 주의 농무부와 소비자협회(Department of Agriculture and Consumer Service, FDACS)는 34개의 프로젝트에 450만 달러를 지원한다. 이는 지역의 특용작물 생산을 통한 시장의 생존 능력을 키우게 될 것이며, 또한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특용작물을 소비하는 것이 영양학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미디어를 통해 홍보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특용작물시장을 위한 발전기금은 식품 안전에 관한 문제에서부터 식품 연구에까지 모든 특용작물 생산자와 소비자들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라고 AMS의 이사 안느 알론조(Anne Alonzo)는 전했다. 또 그는 ”추가적인 지원을 통해서 특용작물 생산자들에게 있어서 수익성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기대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CRI를 통해서 미국 농무부는 5천1백8십만 달러의 기금을 연구조사와 특용작물 생산에 관한 프로젝트에 수여하기로 했다. 이것은 특용 작물의 특성을 개발하는 것과 해충과 병으로부터의 위협에 대비하고 생산성과 지속가능성을 증가시키는, 식품 안전에 대응하는 전반적인 방법들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

 

한편 텍사스 주 농무부 장관 토드 스테이플스(Todd Staples)에 따르면, 텍사스 주의 농무부(Texas Department of Agriculture : TDA)가 텍사스 주의 특용작물의 생산과 발전을 위한 투자로 1백9십만 달러 이상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미국 농무부(USDA : U.S Department of Agriculture)의 마케팅 프로그램에 의한 ‘The Specialty Crop Block Grant Program)은 특용작물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한 미국 정부의 노력이다. 이 프로젝트는 18개의 세부 단위로 나뉘어 텍사스 주에서 실시될 것이다. “특용작물 기금은 텍사스 주의 소비자로 하여금 텍사스에서 생산된 작물을 소비하도록 장려할 것이며, 텍사스 주의 농장주들이 작물의 품질을 증진시키고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들과 자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장관 스테이플스는 전했다.

 

특용작물이란 과일과 야채, 건조 과일, 견과류, 원예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 정의된다. 텍사스 주는 감귤류, 양파, 수박, 페칸, 포도 그리고 여러 가지 작물에 있어서 미국 내에서 가장 특용작물 생산량이 많은 주이다.

 

■ 특용작물연구를 위한 이니셔티     브(Specialty Crop Research       Initiative, SCRI)

- 미국 연방정부에서 제공하는 투자 인센티브 제도로서, 곡물 품질 개선을 위해 해충 피해 방지 노력, 생산성 향상, 기술 혁신, 종자 연구 등에 대한 보조금 지원으로 이루어진 제도이다.


 

# 이슈 대응방안


미국 정부의 미국 내 특용작물 생산 시장 활성화 방침에 따라 특용작물 시장의 확대가 기대된다. 최근 우리나라의 특용작물도 고부가가치 작물로서 한국 농업의 새로운 유망 농가소득원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미국 특용작물 시장의 확대 시 미국시장 수출을 기대할 수 있겠다.

 
# 참고 자료
http://insurancenewsnet.com/oarticle/2014/10/03/usda-invests-nearly-%24118-million-to-support-americas-specialty-crop-producers-a-562789.html#.VDH3WPl_sls
http://agwired.com/2014/10/03/usda-invests-in-specialty-crop-producers/

 

 

 

' 미국 농무부, 특용작물 생산자를 위한 1억1천8백만 달러 투자(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