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감자 신품종 개발(최근이슈)
조회385
해충에 강하고 맛이 좋은 신품종 감자 “(사로브스키)Sarovsky”가 시베리아에서 재배되었다.
세르게이 크란스니코프(Sergey Krasnikov)는 이번 신품종의 선별 단계부터 연구해왔으며 이번 품종은 15년 전 모스코에서 공급된 수천가지 중에서 선택되었다.
이번 신품종은 위험한 해충에 대해 저항력이 있다. 시스토 선충과 같이, 작은 기생충임에도 곡물의 80%를 파괴 할 수 있는 해충을 예로 들 수 있다.
시베리아 신품종의 또 다른 이점은 분질에 있다. 기존 품종의 녹말 함유량이 대개 11% 이하인 것에 반해 신품종의 녹말 함유량은 20%에 달한다. 또한 헥타르당 약 20 MT정도 생산 가능하다.
새로운 감자 품종은 지역 시장에서 빠르게 팔려나갔다. 동시에 농업 조사 연구 기관 톰스크(Tomsk) 연구원은 바이러스 없는 감자 종을 재배하고 있다. 시험관에서 재배되고 있다. 실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봄에는 작은 뿌리들이 공지에 심어질 것이다.
# 이슈대응방안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에서 신품종의 감자가 개발되었으며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농산물 식품의 신품종 개발이 앞으로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시장 동향 파악이 필요하다.
# 참고 자료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8364/Russian-breeders-developed-new-potato-variety
'러시아, 감자 신품종 개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