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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표고버섯(소비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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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 9월, 온라인패널전문기관인 AIP가 미국 버섯 소비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동향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하기와 같음

 

 - 미국 소비자들은 대부분이 소매매장에서 버섯을 구매하고 있으며, 버섯의 신선도를 가장 중요시하여 버섯 제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파악됨

 

 - 선호하는 버섯 원산지는 대부분 미국산 인 것으로 조사됨

 

 - 미국 소비자들 중 한국산 버섯을 구매한 적이 있는 소비자는 20% 미만으로 많지 않은 것으로 조사

 

 - 이는 미국인이 주류 구매하는 버섯이 양송이류 버섯임을 의미

 

 - 한국산 버섯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 상당수가 방문한 매장에 한국산 버섯이 없어 구매하지 않은 or 못한

    것으로 조사

 

 - 이는 한국산 버섯 제품이 미국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켓 보다는 한인 등 아시아인들을 타깃으로 한 아시안

    마켓에 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임

 

 - 버섯 제품에 있어 유기농 인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는 30% 미만으로 다수의 소비자가 버섯 제품에서 유기농

    인증이 필수요소인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됨

 

- 특히, 유기농 버섯이 고가인 경우라도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절반에 못미치는 소비자들이 구매의향이

   있다고 답변하였음

 

- 이는 유기농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유기농 인증이 제품 구매 시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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