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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 2004

일본 두유(豆乳)와 녹차(綠茶)가 대폭 신장세(오사카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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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두유(豆乳)의 금년도 시장규모는 전년에 비해 51% 증가한 412억엔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종합마케팅회사인 후지경제 조사에서 밝혔다. 무더위를 나타낸 금년의 청량음료수시장은 판매량과 판매금액 모두 전년에 비해 5% 신장세를 보였다. 동 조사에서는 음료시장에 주목을 두고 있는 두유와 녹차를 지정하여 조사한 결과, 두유는 2001년, 2002년에 비해 20% 신장세를 보였으나 2003년에는 40%를 초과하는 성장을 보였다. 2004년에도 정보방송 등 건강증진효과가 소개되어 대폭 신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녹차음료의 2004년 시장규모는 전년비 32% 증가한 4,500억엔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오우(花王)의 특정보건용식품『헬스야녹차』가 수퍼와 약국 등에 판로를 확대하여 대폭 신장세를 보였다. 산토리의 『伊右衛門』녹차도 선전효과로 대히트를 나타냈다. 동사에서는 이러한 것이 대폭 신장에 연결된 요인이라고 분석하고 있으며, 각 메이커에서도 녹차음료의 신상품에 힘을 기울이고 있어 향후 대폭 신장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오사카농업무역관/일본농업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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