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통조림 제품 산업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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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조사 기관인 키 노트 (Key Note)가최근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통조림 제품의 매출액이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전체 판매량 자체는 감소하여 일부 통조림 제품 산업의 전망이 비관적이라고 예측했다.
키 노트는 통조림 산업이 캔의 모든 장점을 가지지 않았더라도 일부 소비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유리 병과 용기뿐 아니라 종이팩과 개봉이 가능한 비닐팩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하인즈 (Heinz), 델몬트 (Del Monte), 그리고 프린스 (Princes)와 같은 대형 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통조림 제품 매출액은 2006년 1.96십억 파운드 (한화 약 3.5조)에서 2010년 2.4십억 파운드 (한화 약 4.3조)로, 22.6%가 증가했다. 또한 2009년과 2010년사이에 매출액 자체는 증가했으나 판매량 자체는 감소했다. 그러나 야채 통조림은 이러한 추세를 거스르고 있다. 이는 통조림 산업의 49.3%를 차지하고 있는 베이크드 빈 (baked beans, 토마토 소스에 삶은 콩을 넣은 요리)의인기 때문이다. 특히 경제 불황이 소비자들을 보다 저렴한 대안인 통조림 제품을 구매하도록 장려함으로써 이 제품만은 매출액과 판매량이 모두 감소하지 않았다.
그러나 통조림 산업은 여전히 새로운 캔 수프, 야채, 생선 제품 등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저염, 저당, 저식품첨가물 제품들이 이통조림 산업에서 인기를 얻을 것이며 물을 제거할 필요가 없는 참치 캔, 다양한 맛을 첨가한 생선 통조림과 같은 최근 개발된 신제품들도 계속 진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대안 패키지의 개발은 통조림 제품 판매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보고서는 비록 캔이 종종 상대적으로 친환경적 패키지라고 여겨지고 있지만 실제 한 환경단체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매년 영국에서 판매된 125억 개 통조림 제품 중에 단25억 개 만이 재활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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