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7 2013

[싱가포르]신종사업 Aquaponics

조회389

싱가포르의 신종 사업 - Aquaponics

싱가포르가 도시형의 수직농경 모델에 이어, 새로운 농수산업 모델인 Aquaponics 시도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싱가포르의  G-Energy Global 사가 건물옥상을 채소 생선 생산을 위한 신종사업을 개시하였다.

건물의 에너지효율   Green Mark건물인증 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G-Energy 사는  효율적인 건물설계를 연구하던 , 유휴면적인 건물옥상을 활용하는 방안에 착안하여 검토단계를 개시하였다.

아이디어제안을 통하여 싱가포르  SPRING (Standards, Productivity and Innovation Board) 지원금을 받게된 G-Energy , 일차적으로 자사 사옥 옥상에 생산시설을 설치하여 조만간 1 수확을 통하여 생산성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G-Energy Vincent Low 부대표는, aquaponics 수산양식의  aquaculture 수경재배의 hydroponics 합성한 용어로, 말레시아 등의 새우양식장은 내륙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 착안하였다고 밝혔다.

Low부대표는 aquaponics 원리는 생선이 사육되는 물이 채소재배에 이용이 되고, 채소가 생선을 위한 물을 정화하는 역할을 순환적으로 한다는 것이라고 밝히면서 ; 식품수입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성공확률이 높다고 자신하였다.

건물관련 설계 에너지효율 자문업을 주업종으로 하던 G-Energy 건물을 활용한 부가사업을 구상한 것은 매우 인정이 되어, 싱가포르 정부에서는 Ngee Ann Polytechnic 과의 공동연구도 구상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Business Times, 2013-08-21)

 

'[싱가포르]신종사업 Aquaponics'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싱가포르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