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04 2002

화란, 식품 소비 경향

조회394
유럽의 소비자들은 동일한 생활 습관과 삶의 기준을 가지고 있는 지역 기업에서생산하는 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주요 식품 소비 경향은 반(anti)세계적인 지역식품과 '지역 식품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신뢰감을 많이 가지고 있어 지역 기업의 식품을 선호하는 것이다.이러한 식품 소비 경향의 주 요인은첫째 트랜드로 소비자들은 특정(위생)자격증 획득상표, 지역상표를 선호한다. 이들 식품에는 지역민의 습관에 맞는 식품 규정이 적용되고, 원산지 추정이 용이하며, 유통기간이 짧기 때문이다.둘째로 정부 식품정책보다 식품기업에 대한 신뢰감이 높다. 지역 식품기업은 기업 스스로 소비자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식품 안전에 대해서는 법 보다 선행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다.(자료 : 화란농업무역관/AgriHolland)

'화란, 식품 소비 경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