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뉴욕 한국 우수농산물 수출상담회' 성황리 개최
조회612'2006 뉴욕 한국 우수농산물 수출상담회' 성황리 개최
뉴욕 aT센터 주최 '2006 뉴욕 한국 우수농산물 수출상담회'가 18일 맨하탄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50여개 미 대형 식품유통사 및 한인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농산물 수출상담회는 한국산 식료품의 미 시장 개척과 판로 확대를 위해 맨하탄에서 처음 시도한 행사로 농심, 동원, 희창, 순창 문옥례 등 한국 대형 식품업체와 경기도, 전라남도, 경상북도의 28개 중소 식품가공회사들이 참가, 자사의 상품을 전시하고 구매 상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상담회에는 트리오브 라이프, 홀푸드, 웨그맨스, 로얄 푸드 인터내셔날, 어소세이티드 바이어스 등 미 대형 유통업체들이 담당 임원을 파견하는 등 한국 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서울식품, 한성식품, H마트, 한양마트, 리 브라더스, 서빗 임포트, 홍콩수퍼마켓 등 한인 및 중국계 유통업체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 각 전시업체들이 선보인 신제품을 둘러보고 상담을 벌였다. 주최 측은 1:1예약제 상담방식을 통한 전시장 운영 외에도 별도로 한국 전통식품을 소개하는 코너 마련과 다양한 홍보자료를 제공, 관람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담회를 방문한 어소세이티드 바이어스의 한 관계자는 "이처럼 우수한 한국산 식료품이 다양한 줄 미처 몰랐다"며 "몇 가지 품목은 미국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이 섰다"고 말했다.
알로에 음료와 김 제품을 선보인 자연나라의 최경희 마케팅 매니저는 "의외로 한국 식품에 대한 미 유통업체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면서 "앞으로 마케팅을 더욱 강화, 주류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뉴욕 aT센터는 이번 상담회에 대한 미 유통업체들의 예상 밖 호응으로 기대이상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염대규 지사장은 "맨하탄 한복판에서 처음 시도한 미 유통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면서 "앞으로 이처럼 수출 상담과 현장 이벤트 행사를 연계한 통합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 동포 마켓 위주의 수출 구조를 현지인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뉴욕한국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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