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6 2006

중국, 분유수입 대폭 증가

조회634
 

중국, 분유수입 대폭 증가 

심천 해관의 통계에 의하면 중국 분유수입의 주요경로인 심천항에서 올해 1~7월 수입된 분유는 8,063톤, U$5,278만 불로 전년대비 각각 61.3%와 75.2% 증가하였으며 주로 싱가포르, 뉴질랜드와 호주로부터 수입되었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올해 분유수입이 이전보다 대폭 증가한 것은 현재 중국의 낙농산업에 대한 국가표준이 낙후되었고 고품질의 우유생산 인프라가 부족하며 유제품 생산판매관리 부족 등으로 야기되었으며, 이러한 국내문제는 소비자들의 구매심리에 영향을 끼쳐 수입 분유가 증가하였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관련부문의 검역감독을 강화하고 국가 관련규정을 엄격히 적용하며 규정에 따라 “复原乳(분유로 우유를 만든 것)”를 표시하지 않은 행위에 대하여 검사를 강화하여 우유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장하고 유업의 건강한 발전과 공정한 시장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건의하였다.


전문가들은 국내 신선 유유의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관련 전문 협회에서 유제품 생산기업을 도와 젖소 양식지도를 강화하고 고품질 유제품 원료를 확보하여 소비자의 국산 분유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하였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新華社 8.15)


'중국, 분유수입 대폭 증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