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6 2013

[인도네시아] 수입 소고기 경매제도 검토

조회695

인도네시아 정부는 수입소고기와 관련하여 정치인, 관료 기업 등이 수입쿼터배정과 관련하여 뇌물수수행위가 이루어진 것이 적발되고 ;

계속되는 소고기 가격폭등으로 일부 생산업체들이 금기시되고 있는 돼지고기를 미트볼 ( meatball) 섞은 사실들이 적발되는 ,

소고기의 수급에 계속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여론이 비등해지자 소고기의 원활한 수급을 위한 조치들을 발표하였다.

먼저, 자국내 소고기 생산지역인 Surabaya Nusa Tenggara 지역으로부터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3 1일부터 국영 철도회사 (PT Kereta Api Indonesia), 국영 선박회사  (PT Pelni) 국영 항공회사 (PT Merpati Nusantara) 소고기 운송운임에 대하여 특별할인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수입 소고기 쿼터제의 투명성을 위해 수입쿼터는 경매제도로 운영하기로 발표하고, 형태 운영방식과 관련하여서는 2 이내에 확정하기로 하였다.

1월말 인도네시아 반부패위원회 (KPK) 번영정의당 (PKS) 정치인 3, 농림부 관료 식재료업체인 Indoguna 등이 수입쿼터의 배정에서 뇌물을 수수한 것으로 확인하여, 4명을 연행하고 Indoguna 창고에 보관되고 있던 1.7톤의 Wakyu 소고기를 압류하였다.

인도네시아 농민협회 (HKTI) 인도네시아 내에서 사육되는 육유두수가 14.8만마리에 이르어, 정부의 2014 목표치 1.42만마리를 상회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수입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경제부 Hatta Rajasa 장관은 소고기가격의 폭등은 농가들에게는 혜택이 수는 있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문제가 된다고 일침하였다.

인도네시아의 소고기가겨은 수급불균형으로 12 ? 2 사이에 IDR 50-60,000/Kg 에서 IDR 90,000/Kg 등으로 2 가까이 상승하였다.

수입소고기쿼터 경매제도는 현재 무역부, 경제문제조정부, 농림부 등에서 합동으로 검토를 하고 있으며, 확정후 농림부에서 주관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출처 : Jakarta Post, 2013-02-20 ; Antara, 2013-02-09 , 2013-02-25 ;  Jakarta Globe, 2013-02-14)

 

'[인도네시아] 수입 소고기 경매제도 검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