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명문 요리학교 CIA와 서구식 김 요리 15종 개발키로
조회664
“미국인들도 반할 ‘김 요리’ 만들 것”
aT, 명문 요리학교 CIA와 서구식 김 요리 15종 개발키로
동양에서만 주로 소비하는 것으로 알려진 김이 미국 유명 요리학교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만나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요리로 새롭게 탄생한다.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김 세계화를 위한 중장기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CI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구식 ‘김 요리’ 15종을 개발해 미주 및 유럽 지역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aT는 이번에 CIA와 김 요리를 개발함으로써 한국산 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 김의 세계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국 김 수출은 지난 5년간 평균 15% 가량 꾸준히 증가해 왔으나, 대부분 조미김 위주로 교포 및 아시안마켓에서 소비됐다. 김은 서양인들에게 ‘Seaweed’, ‘Black paper'로 불리거나 스시의 영향으로 일본말인 ‘노리(Nori)’로 알려져 있을 뿐, 식품으로서의 인지도가 낮은 상황이다.
CIA는 세계적으로 마스터쉐프를 최다 배출한 권위 있는 요리학교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일반요리부터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고급요리까지 다양한 김 요리 레시피를 개발할 계획이다. 김 요리는 오는 12월 첫 선을 보이며, 내년 3월에는 책자로 제작돼 전 세계에 보급될 예정이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부드럽고 향이 풍부한 한국 김의 특성을 살린 요리가 세계인의 식탁에 오른다면 이는 김 수출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김 세계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의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수산임산수출팀 6300-1491
'aT, 명문 요리학교 CIA와 서구식 김 요리 15종 개발키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