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5 2017

[미국-LA] 진화하는 밀 키트 시장, ‘5분 점심’도 등장

조회1475

진화하는 밀 키트 시장, ‘5분 점심도 등장

LA지사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한 집밥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급 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 ‘5분안에 가능한 점심메뉴도 등장했다.

 

시카고 소재 밀 키트업체 홈 셰프’(Home Chef)는 더욱 빠르고, 간편한 점심 메뉴인 ‘5분 점심’(5 Minute Lunches)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말 첫 선을 보이고 배송을 시작한 5분 점심은 특별한 조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주 메뉴로 한다. 8달러 이하의 가격에 배송된 재료를 섞거나 조합만 해서 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홈 셰프는 치열해진 밀 키트 시장 경쟁의 돌파구로 새 점심메뉴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새로운 시도이지만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구매까지 이끌기에는 조금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대부분 샌드위치 또는 샐러드로 매우 특별한 레시피도 아닌데다, 워낙 간단해 ‘5분 조리가 가능한 만큼, 소비자들이 마음만 먹으면 웹사이트를 통해 재료와 레시피를 확인하고, 마켓에서 구입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cheditorImgUpload

 

그러나 ‘5분 점심은 바쁜 점심시간도 쪼개서 일하느라 바쁜 현대인들을 겨냥한 이른바 니치마켓을 잘 공략했다는 평도 있다. 또한 5분 점심은 기존의 홈 셰프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이미 저녁 메뉴를 통해 맛과 퀄리티를 확인한 고객들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확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미 전역에 홈 셰프가 배달하는 밀 키트의 규모는 매달 약 250만개에 달한다. 놀라운 것은 이는 블루 에이프런, 헬로우 프레시 등 밀키트계의 대기업과 비교하면 매우 미미한 수준이며, 심지어 밀 키트 시장 점유율 탑 5에도 들지 못하는 규모라는 점이다.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랐다고 하지만 밀 키트가 미국 식품업계에 대세로 자리잡았으며, 성장 잠재력 역시 높게 평가받는 이유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한 밀키트 시장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출처 : FoodDive 11.6.17

         www.homechef.com

 

[시사점]

밀 키트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밀키트 제공 업체들의 새로운 시도도 이어지고 있음. 기본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데 두려움이 적은 소비자들을 바탕으로 밀 키트 시장이 성장한 만큼, 한식 메뉴와 한국 식재료도 충분히 밀 키트 시장에 더욱 활발하게 진출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됨. 밀키트 시장의 핵심인 건강을 키워드로 한 식재료에 한국 식재료가 더 많이 포함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볼 필요 있음

 

   

'[미국-LA] 진화하는 밀 키트 시장, ‘5분 점심’도 등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