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유전자 변형 옥수수 수입여부 놓고 찬반 투표
조회552
Herculex RW는 2005년도 미국 경작에 적합하다고 판정되었으며, 2006년 경작 기간 중 옥수수 잡종으로는 가장 처음 미국 시장에 등장하였다.
또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한국, 중국, 일본, 멕시코, 필리핀, 대만 등 9개국에서도 식용과 사료용으로 수입이 허가 되었다.
Herculex RW는 올 3월 EU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 (EFSA)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으나 오스트리아나 룩셈부르크와 같이 유전자변형식품에 대해 비관적인 국가들의 반대가 예상된다.
유럽 녹색당은 EU회원국들에 GM 옥수수에 대해 심사숙고를 요구하며 반대표를 던질 것을 주장하였다. 이탈리아 녹색당원인 Monica Frassoni 씨는 ‘Pioneer 사의 연구결과 GM 사료를 먹인 쥐의 blood parameter 및 간 무게의 주목할만한 변화가 있었다’고 언급하며, EFSA가 이러한 사실을 감안하지 않았다고 비난했다.
이탈리아 농민연합 Coldiretti의 대표들은 이탈리아 국회 앞에서 올리브와 토마토와 같은 이탈리아 전통 작물의 GM 버전 테스트를 즉각 중지할 것을 요구하며 농성을 벌였다.
이러한 GM식품수입과 영국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는 GMO허용한계치 적용 등이, 큰 성장세를 보이는 유기농산업에 찬물을 끼얹고 있는 형편이다.
Science of Food and Agriculture 에서 발간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인증된 유기농 세계 시장 규모는 2003년도 173억 ~ 188억 유로로 19%의 연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이번 달 발간된 Eurostat 에서는 1998년 EU-15개국에서 1.8%의 농경지만이 유기농경작에 사용되었으나 2005년 4.1%로 증가한 가운데, 2005년까지 EU-25 개국의 3.9%의 농경지가 유기농 경작지로 개간되었다고 보고했다.
'EU, 유전자 변형 옥수수 수입여부 놓고 찬반 투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