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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0 2009

2009년 가공식품 시장규모 저가격 지향으로 PB상품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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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가공식품 시장규모 저가격 지향으로 PB상품 신장


일본 후지경제가 발표한 가공식품 시장규모를 살펴보면, 소비자의 저가격 지향은 가공식품 시장에도 영향이 미치고 있다. 2009년에는 특히 PB상품이 대두하는 쌀밥류, 면류에서 각각 전년비 1.5%, 1.3%의 신장을 나타냈다. 냉동 디저트는 전년비 3.5% 신장세를 보였다. 후지경제는 가공식품 6종류의 63품목의 시장동향을 정리했다. 2009년의 시장규모는 냉동 디저트 4,326억엔(대전년비 103.5%), 후로즌 디저트4,289억엔(동 99.4%), 드라이 디저트 596억엔(동 98.3%), 쌀밥류 2,260억엔(동 101.5%), 면류 1조955억엔(동101.3%), 그 외 스테이풀(빵, 냉동·냉동 피자, 프레믹스 파우다 등) 1조299억엔(동 98.2%)이 전망되고 있다.


(자료제공 : 오사카aT센터 / 농경제신문사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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