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6 2014

Vingroup, Oceongroup 유통업체 인수(최근이슈)

조회301

베트남의 부동산 개발기업은 빈그룹(Vingroup)은 오션그룹이 모회사로 있는 오션 유통기업 체인 슈퍼마켓 지분의 70%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션마트(Oceon Mart)의 업체명은 조만간 빈마트(VinMart)로 바뀔 예정이다. 거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오션그룹의 대변인인 Thoi bao Kinh doanh은 회사가 127억 달러 상당의 오션유통주식 2,700만 여개의 90% 지분을 판매는 것에 동의를 하였다고 밝혔다. 오션그룹은 계속해서 20%의 지분을 판매하기 위한 투자자들을 물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오션그룹의 임원인 Duong Trong Nghia은 회사는 올해 이 투자시장을 통해 조직이 재구성되어 주요 분야를 금융, 호텔, 그 외 대규모 부동산 프로젝트에 집중하고 싶다고 밝혔다.

 

2010년에 설립되어 1,420만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던 오션유통은 현재 9개의 오션마트라는 이름의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매장은 하노이와 3개의 북부지방 주에 분포되어 있다. 이 슈퍼마켓 체인의 총 면적은 4만 평방미터이며, 직원 수는 1,500여명이다.


 

# 이슈 대응방안


빈그룹이 오션그룹의 유통업체인 오션마트를 인수한다. 오션그룹은 앞으로 유통 외에 다른분야로 사업을 집중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상황이다. 앞으로 오션마트가 빈마트로 바뀌고 취급품목이 어떻게 바뀔지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ww.thanhniennews.com/business/vingroup-buys-retail-chain-from-ocean-group-32068.html
http://english.vietnamnet.vn/fms/business/113451/business-in-brief-7-10.html

 

 

' Vingroup, Oceongroup 유통업체 인수(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