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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9 2000

두부/소이버거, 미 소비자 인지도 높은 콩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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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제품의 건강상 이점을 인식하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미대두위원회의 지원으로 실시된 1999-2000 조사 결과, 콩과 콩제품을 '건강에아주 좋다'로 인식하는 소비자 수는 71%로 97년의 59%, 98년의 67%와 비교 상당비율 증가하였다. 40% 이상의 소비자가 심장병 위험감소, 콜레스테롤 감소, 유방암 위험감소, 갱년기 증상감소 등 콩의 건강상 혜택을 인식하고 있으며, 콩제품의 소비량도 증가하고 있다. 콩제품을 먹어본 적이 있다고 답한 소비자 중 68%가 정기적으로,24%가 일주일에 1회 이상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 콩제품은 두부가 78%로 1위, 소이버거 72%, 두유 63%로나타났고 실제 먹어본 적이 있는 제품도 두부가 45%, 소이버거가 38%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미 농무부와 심장협회는 새로운 다이어트 지침에 콩식품 섭취 증가를 포함시킬 계획으로 알려진다.(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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