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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5 2015

[미국-뉴욕] 꾸준히 성장하는 건강스낵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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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다수의 소비자들은 그들이 먹는 스낵에 건강적 이점이 있길 원하는 만큼,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NPD Group은 많은 스낵제조업체들에게, 오늘날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스낵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건강한 스낵을 개발하는데 몰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PD Group의 한 관계자는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있어 스낵을 먹는 것 (Snacking) 은 일반적인 행동이며, 친환경 (Clean Label) 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스낵제조업체들은 모든 스낵 카테고리에 건강적인 이점을 추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건강스낵 중 에서도 세대별 차이에 따라 확인되는 특징이 있다.

 

오늘날 건강적인 이점을 강조한 스낵을 주로 구입하는 세대는 젊은 연령층의 소비자들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Z (0-23세), 밀레니얼 (24-37세), X (38-48세) 세대)

 

이 연령대에 속하는 소비자들은 스낵을 먹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으며, 조금 더 건강하고 편의성을 강조한 스낵을 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베이비부머 세대의 소비자들은 건강에 대한 우려가 가장 높으며 스낵을 구입할 때, 나트륨과 설탕 함량을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PD Group의 이번 보고서인 "The future of eating: Who's eating what in 2018" 에 따르면 2006년 이래 신선과일, 요거트, 바 스낵 등 건강 스낵의 소비량이 14% 이상 증가했고, 건강 스낵류 중 이 세 가지 스낵들이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밖에도 달지 않고 담백한 스낵을 뜻하는 Savory Snack 또한 2006년 이래 4% 이상 성장했으며 향후 몇 년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사점

오늘날 스낵시장은 과거와 달리 건강적인 이점을 강조한 스낵류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임. 예를 들어, ‘25% 설탕 감소’, ‘단백질 추가 함유’ 등의 문구가 부착된 스낵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매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으로써 스낵제조업체들에게는 기존에 사용해온 설탕을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 등으로 대체하거나 건강적인 이점을 강조한 스낵을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미국을 물론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Better-for-you 스낵시장을 공략해야 할 것으로 보임

 

◇ 출처

Food Business News 2015.6.9.

http://www.foodbusinessnews.net/articles/news_home/Consumer_Trends/2015/06/Health_call-outs_crucial_to_sn.aspx?ID={738EC1DB-E456-478F-AE9F-CB2530A03614}&cc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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