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농업연구연합, 감자 복제 재배에 성공(최근이슈)
조회433시베리아농업연구연합(Siberian Research Institute of Agriculture)의 과학자들이 감자재배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는 데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시베리아농업연구연합의 과학자이자 감자 재배자인 Sergey Krasnikov는 “우랄(Ural)지역의 과학자들에게 세포 재배로 얻은 감자의 싹이 들어있는 시험관을 받았습니다. 이 시험관 샘플에 들어있는 품종은 카멘스키(Kamensky), 곤약(Gornyak), 아모르(Amur)였습니다.”라고 전했다.
과학자들은 또한 “이 작은 식물들에 두 개의 잎을 가진 가는 줄기가 생겼고 현재 평범한 흙이 있는 큰 농업단지에서 키워지고 있습니다. 곧 이 작은 줄기들은 완벽한 윤곽을 갖추게 될 것이며 우리는 내년 봄에 이것들을 공터에 심을 예정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건강한 식물을 재배하기 위해 이 샘플들의 경작은 살균처리가 되어있는 환경 안에서 연구를 계속할 것이다.
감자 세포 복제의 원칙은 조직 이식이 기초가 된다. 시험관 샘플에서 길러진 새로운 식물들은 바이러스가 없고 재감염이 되지 않도록 보호처리 될 것이다.
# 이슈 대응방안
시베리아농업연구연합에서 감자 복제 재배에 성공했다. 최근 러시아는 금수 조치로 인해 야채 등 품목의 국내 생산을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감자 재배 방법의 개발이 향후 감자 생산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 참고 자료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7443/Russian-scientists-cloned-potato-in-a-test-tube
'시베리아농업연구연합, 감자 복제 재배에 성공(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