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5 2015

[미국-뉴욕]인터넷 공동구매 증가로 새로운 공유문화 활성화

조회1282

최근 편리성은 소비문화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이와 동시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소비를 하는 상품화로 여겨지고 있다.

 

Euromonitor International 트렌드 설계사인 Daphne Kasriel-Alexander는 “빡빡한 삶의 현대인들은 간편하고 바로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찾는다.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옴니 채널 쇼핑등과 같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이용하여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을 주고 있다.

 

Top 10 Global Consumer Trends 2015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 공동구매의 증가로 인하여 새로운 공유문화가 생겨났으며 Crowfunding (소셜 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 방식)같은 그룹간의 소통이 더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편리성의 가치

 

앞으로 사람들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하여 소비를 할 것 이며 간단한 물건이나 시간을 단축하여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과 같은 매장의 이용이 늘어날 것이다.

 

2015년 영국의 편의점 예상 매출은 전년도 대비 2.5%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반면에 식료 잡화점 소매업은 전년도 대비 0.2% 에 그칠 것으로 전망한다.

 

쇼핑몰의 활성

 

온라인 쇼핑이 소비자의 소비습관을 변화 시켰다 하여도 소비자 10명중 9명은 아직도 쇼핑몰을 선호한다고 작년 소비자 조사결과를 통해 밝혀졌다.

 

쇼핑몰들은 새로운 사회 문화 육성에 힘쓰는 과 동시에 사람들이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많은 해외 상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의 쇼핑 성향을 이끌어내기 위해 교외 지역의 큰 쇼핑센터 유지에도 역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생활에 관한 투자

 

유명 브랜드 회사들은 최근 사회 문제로 이슈화된 사생활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생활 보안 유지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많은 회사들은 소비자들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안심하고 온라인 검색과 쇼핑을 할 수 있고 인터넷 광고나 즐거운 경험을 만들 수 있게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을 해 나가야 할 것이다.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

 

비디오 블로그나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증가로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후기를 통하여 상품의 장점과 단점을 상품 구매전 미리 판단할 수 있으며 이는 상품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수 있는 역할을 한다.

 

세계 속의 쇼핑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증가함으로서 값비싼 현지 가격을 대신해 해외 직구나 면세점과 같은 쇼핑을 이용하는 국제적인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WeChat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여 값 싼 명품들을 해외에서 구입을 하기도 한다.

 

 

◇ 출처 : Food Business News 2014.12.18

'[미국-뉴욕]인터넷 공동구매 증가로 새로운 공유문화 활성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