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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3 2015

[미국-뉴욕] 히스패닉 소비자들을 잡아라

조회1399

만약 미국의 히스패닉 마켓이 나라였다면, 이 나라는 세계에서 13번째로 큰 경제규모를 가지고 있었을 것이라고 Symrise, Inc의 관계자가 말했다.

 

라틴계 사람들이 식음료 사업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심포지움에서 그는 인구학적 변화에 대하여 식음료 업체들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 질문과 함께 히스패닉들에 대한 데이터를 혼합했다.

 

수년 전부터 인구학 전문가들은 향후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얼마나 더 중요해질지에 대하여 충고해왔으며, Symrise의 관계자는 라틴계 커뮤니티가 이미 얼마나 미국의 주축이 되었는지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보여줬다.

 

2000년에서 2010년 사이 미국의 히스패닉 인구는 43% 증가했으며 이것은 일반적인 인구 성장률의 4배에 달한다.

 

현재 히스패닉들은 미국 전체 인구의 17%를 차지한다.

 

예를 들어, 시카고는 현재 30%의 인구가 라틴계이며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히스패닉 커뮤니티이다.

 

시카고의 히스패닉 인구 중 80%는 멕시코 이민자, 10%는 푸에르토리코 등 여러 국가의 이민자이다.

 

뉴저지는 미국 내 일곱 번째로 많은 히스패닉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네 번째로 많은 아시아계 인구수를 보유하고 있다.

 

관계자는 8천만명에 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는 식음료업체에게 히스패닉 소비자에 대한 이해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24%의 밀레니얼 세대가 히스패닉이라고 추정했다.

 

해외에서 이민 온 히스패닉의 평균 연령은 40세인 반면 미국에서 태어난 히스패닉의 평균적인 연령은 18세이다.

 

대략 미국 히스패닉의 60%가량이 미국에서 태어났다.

 

전체 인구에 비하여 히스패닉 인구에서 연간 소득이 $50,000을 넘는 가정의 비율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는 고유성, 호기심, 편안함, 공유, 정직함을 그들의 소비습관에 반영시킨다.

 

히스패닉 인구가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60%의 히스패닉 인구가 캘리포니아, 텍사스, 플로리다, 뉴욕, 일리노이 오직 다섯 개 주에 분포되어있다.

 

히스패닉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주는 캐롤라이나, 아칸소, 켄터키, 미네소타가 있다.

 

라틴계 사람들은 그들이 소외되지 않고 그들의 특별함에 대하여 인정받고 싶어한다.

 

관계자는 이들을 공략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식음료업체들은 라틴계 사람들이 미국의 식단을 어떠한 방법으로 바꾸고 있는지 보아야한다고 말했다.

 

방법들 중 더 자세하게 이해해야 할 주제들에는 라틴계 인구의 가정식과 외식, 히스패닉 집단 내의 다른 식품 문화, 대중에게도 널리 어필할 수 있는 라틴계 향, 밀레니얼 세대 라틴계 인구에게 스낵이 의미하는 바 가 대표적이다.

 

관계자는 식음료업체가 마주하고 있는 도전은 간단한 것이 아니라고 말하며 스낵을 예로 들자면, 과연 제품이 히스패닉과 히스패닉이 아닌 사람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냐에 대한 질문이 생긴다.

 

라틴계 사람들은 그들의 뿌리에서 영감을 받지만 그것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덧붙여서, 대략 70%정도의 라틴계 인구가 미국 문화에 적응했거나, 다문화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문화적 특징을 가진 인구 수 증가량은 미국 전체 인구 증가량의 20%를 차지하고 라틴계 인구 증가량의 45%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다문화적 특성이 음식, 스낵, 맛 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라는 질문을 하며, 히스패닉 소비자들의 거대한 중요성은 더욱 더 커질 것이며, 현재의 예측으로는 2010년에서 2050년 사이 히스패닉 인구수가 167%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사점

미국에 이민자가 증가하고 그와 함께 이민 2세대 등 여러 다문화적 특성을 지닌 인구의 비율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음. 특히 히스패닉 계열이 이민인구의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에 따라 히스패닉 음식에 수요 또한 함께 증가함. 인구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걸맞는 시장의 확대와 시장 마케팅이 중요해짐. 앞서 말한 것처럼 이민 2세대들의 수도 늘어나며 현재 소비시장의 가장 주축인 밀레니얼 세대에 이민 2세들이 상당 수 포함되어있어 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됨.

 

◇ 출처

Food Business News 2015.9.3

http://www.foodbusinessnews.net/articles/news_home/Consumer_Trends/2015/09/For_the_Hispanic_market_the_fu.aspx?ID=%7BA848F44E-EA0D-46DA-878B-42C3AC71AD1E%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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