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정부 쌀 수출을 늘리기 위해...
조회623정부 쌀 수출 8월 까지 기안 연장
정부는 국내 쌀 수출에 대한 기안을 종전 보다 더 연장하기로 하고 오는 8월 까지 국내산 쌀을 수출 허용한다는 방침이다.현재 국제시세 쌀 가격을 보았을 때 그리 큰 이익을 남겨줄 수 없다는 점을 감안 보다 좋은 가격으로 수출하기 위하여 기회를 엿볼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내 유기농 쌀의 경우 년간 약 10.000톤 정도를 수출해왔으나,금년도의 경우 정부가 새로이 허용하고 있는 민간기업 내의 쌀 수출 허용으로 인하여 아마도 100.000톤 정도의 유기농 쌀을 충분히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인도네시아 최고의 정미업체의 PT Alam makmur Sembada 아용씨는 성명을 통하여 프레미움 급의 좋은 등급의 쌀은 건기의 8월과 10월 사이 좋은 쌀을 생산하게 되고,그로 인한 수출 시기는 아마도 10월 이후 11월 12월 사이 선적 수출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다.우기철의 경우 벼 수확이 아닌 건기철에 벼를 수확하여 도정할 경우 쌀의 선도 및 영양가 등이 매우 높게 나타날 수 있고,그렇게 되면 바로 최고의 프레미움 급의 우량 품질의 쌀을 수출할 수 있게 되므로써,그에 대한 수출 가격도 아주 좋게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Singapore aT (한나프레스)
'인도네시아 정부 쌀 수출을 늘리기 위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