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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 2000

화란 Sial 2000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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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9번째 Sial 2000박람회에는 94개국의 6,231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175개국가로부터 130,000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올해규모는 대폭 확장되었는데 가장 증가된 분야는 수산물분야로 지난 박람회보다 40%가 증가하였으며 그 밖에도 육류 및 육류생산품 +30%, 유기농산물(organic foods/biological foods) +30%, 음식점용 식품 +24%, 과일/야채분야 +20%가 각각 증가되었고 맥주분야도 전시면적이 2,000㎡로 확대되었다.2년에 한번 열리는 파리 Sial 박람회에서는 세계적인 식품소비경향의 측정할수 있으며 또한 세계적 식품업계 혁신을 소개하고 있는데 올해만도 600개이상의 신상품이 소개되었다.이번 박람회를 통해 식품업계가 강조하고 있는 식품업계의 주요 흐름은 sophistication, tradition, natural로 크게 구분되는데 세련됨(sophistication)이란 식품의 새로운 맛/색상/재질(texture)의 개발현상을 실감할 수 있으며, 전통(tradition)이란 농가전통적 생산식품, homemade형 식품에 대한 관심증가를실감할 수 있는데 종전과 같이 영양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관심집중현상은 사라진반면 현재 식품의 주 관심사는 "건강식품"으로 전환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즉 '테크닉을 감소하고 더욱더 자연적인 식품(natural)'으로 전환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에너지증가, 안정감, 미용효과를 주장하고있는 기능(functional) 식품도 근본적인 판매확대요소는 '자연식품'이라는 데 있다.결론적으로 식품업계는, 계속되고 있는 식품업계의 스캔들로 자연식품으로 전환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식품소비경향을 반영하고 있는데 자연식품을 강조하고원료의 원산지보증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같은 식품안전의 신뢰회복에 가장 효과적 방법은 소비자들에게 식품업계를 공개함은 물론 품질 보증에 있다고 결론짓고 있다.(자료 : 화란 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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