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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9 2011

[중국] 식품업계 변칙적인 가격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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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가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다수의 생산업체에서 용량은 줄이고 가격은 원상태를 유지하는 변칙적인 가격인상방법을 사용하고 있음.

   최근 마트에서 흔히 눈에 뜨이는 제품으로는 코카콜라 355그램에서 330그램, 오리온 과자 118그램에서 106그램, 강사부(康?傅)컵라면 90그램에서 85그램, 등등. 제품의 포장을 바꾸는 형식으로 소비자의 눈을 속이려고 하는 이러한 현상은 소비자 이익을 해치고 생산자의 "신용"원칙을 어기는 행위로 간주되며 소비자의 불만을 사고 있다고 함.


자료원: 베이징aT센터(대식품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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