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5 2003

일본, 암예방성·低콜레스테롤 등으로 두유 붐

조회250
두유 붐이 여전히 과열이다. 대두가 가진 암예방성, 低콜레스테롤 등에 더해 갱년기장해등을 예방한다고 하는 "인프라본"은 TV, 잡지에서의 소개와 건강지향의 고조에서 중고생 여성을 중심으로 일대 붐을 일으키고 있다. 두유시장의 '02년 총 매상액은 200억엔(출하 기준)을 돌파, 생산량은 8만톤에 육박하여 금년도 그것을 웃돌 전망이다.현재, 두유 붐은 의료비의 급등에서 건강적 가치를 대두 등의 식품에 요구하는 움직임이 발단. 제 1차 붐의 저품질품 범람에 의한 소비자 이탈의 힘든 경험을 발판으로 각 메이커는안전하고 고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노력을 행할 필요가 있다. 두유 붐의 배경에는 대두의 높은 영양분이 주목받는 것에 있다. 두유의 유효성분으로서 유명한 "인프라본"은 암예방·골다공증 예방등의 효능이 있는것이외, 여성 호르몬의 바란스를 좋게 하는 것 등에서 갱년기 장해 방지에도 도움이된다고 한다. 세계적으로도 "21세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작물"이라고 불리우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두유뿐만 아니라 된장 및 비지 등 대두들 원료로 한 식품에도 주목이모아지고 있다. 흡사 생활습관병에 관심이 높은 일본인의 심금을 울린 형태이다. 세계적인 규모에서도 두유시장에의 주목은 두드러지고 특히 미국에서는 대두가 암예방의 가장 중요식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태국에서는 일본의 약 4배의 두유 소비량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시장에 있서서는 톱 메이커인 紀文푸드케미화, 제 2위의 마루산아이 등의 2003년의 제 1차 붐을 경험한 「기존 회사」와 새로운 돌파구를 두유로 승부하려는 大塚제약, 酒造등의 「신규 참여회사」가 격돌. 보다 맛있고 안전하며, 영양가 높은두유를 목표로 한다. 앞으로도 주목 시장으로 될 것 같다.(자료 : 동경농업무역관/일본식량신문)

'일본, 암예방성·低콜레스테롤 등으로 두유 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