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05 2015

[미국-뉴욕]캐나다 온라인 식료품시장의 인기

조회1264

[미국-뉴욕]캐나다 온라인 식료품시장의 인기

 

온라인 식료품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온라인 식료품업체인 Real Food Toronto는 토론토 뿐만 아니라 리치몬드 힐과 본과 같은 외딴 지역에 까지 마켓 커버리지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론토에 3개의 지점을 갖고 있는 고급 정육업체인 Healthy Butcher와 자매회사인 RealFoodToronto.com은 약 5000여개의 육류, 생선, 유제품을 포함 다양하고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RealFoodToronto.com의 공동창업자인 Mario Fiorucci는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화학제품으로부터 자유롭고 상급품의 식품만 제공한다고 해서 ‘리얼 푸드’라고 부른다고 한다.

 

또한 일부 식품은 프리미엄 가격표를 부착하고 있지만 그것은 우리 식품의 타 업체의 가격에 비해 더 비싸다는 뜻이 아니라 해당 식품대비 적당한 가격을 측정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줄 뿐이고 그 밖의 식품들은 아주 저렴하다고 그는 강조했다.

 

RealFoodToronto.com의 식품들은 토론토에 위치한 치즈생산업체인 The Cheese Boutique, 밴쿠버에 위치한 해산물유통업체인 Ocean Wised 등 최고 품질의 식품만을 생산하는 생산업체들로부터 공급받는다.

 

RealFood Toronto.com의 주력식품은 육류로서 온타리오에 위치한 70여개가 넘는 가축농장에서 공급을 받는다.

 

현재 미국에서 온라인 식료품시장을 개척한 온라인 식료품업체인 Instacard와 AmazonFresh, 캐나다에서 식료품시장을 개척한 Grocery Gateway와 같이 RealFoodToronto.com 또한 그들과 발맞추어 캐나다에 위치한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식료품업체로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Mario Fiorucci의 말에 따르면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식료품점에 대한 애착과 정이 있었지만 오늘날 소비자들은 그런 것들을 그만 놓아주고 온라인상의 식료품업체들을 이용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오늘날 소비자들은 더 이상 온라인을 이용해 무언가를 구입한다는 것에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와 같은 온라인 식료품업체는 더욱 다양해지고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현재 RealFoodToronto.com의 대다수 고객들은 자매회사인 The Healthy Butcher의 매장고객이 주를 이루며 그들은 평균적으로 주문 한건 당 $150이상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RealFoodToronto.com은 토론토 중심부에 창고시설이 위치해있고 세대의 배달트럭을 구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Mario Fiorucci는 해당업체의 고객층이 매달 10% 이상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하루 약 50-100 여 건의 수주를 받는다고 말했다.


※ 시사점
   - 이전의 온라인 식료품시장은 신선도 문제 와 배송 등의 문제로 인해 운영하는데 많은 문제가 있었음. 그러나 첨단기술이 발전하고 스마트기기 등이 미국전역에 확산되어 빠른 배송이 가능해지고 그로인해 신선도 또한 유지할 수 있게 됐기 때문에 소비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상황. 그리고 대표 인터넷 종합 쇼핑몰인 아마존 또한 아마존 프레시 (Amazon Fresh) 라는 신선식품 유통서비스를 시행한 만큼 오늘날 다양한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이용해 물건을 구입하는 만큼 기존의 오프라인 식품유통업체들은 그들만의 장점을 강조한 전략을 이용해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 출처 : Canadian Grocer 2014.12.19

 

'[미국-뉴욕]캐나다 온라인 식료품시장의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캐나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