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거대한 스낵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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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전 세계 스낵시장의 규모는 3740억불에 달하며 이런 거대한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스낵 선호도와 그들이 특정 스낵을 결정하는 이유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Nielsen은 최근 60여 개국 3,000 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2014년 3월 기준 전년대비 2% 이상 전 세계 스낵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번 조사를 통해 스낵제조업체들에게 주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전 세계 다양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낵의 맛, 모양이 각양각색이라는 것을 빠르게 인지해 그 점을 새로운 제품에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 어떤 종류의 스낵제품이 미국인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가?
오늘날 미국인 소비자들은 스낵을 선택할 때 맛과 건강, 두 가지 모두 선택하길 원한다. 30일간 진행한 이번 온라인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63%는 감자 칩, 59%는 초콜릿, 58%는 치즈, 56%는 쿠키, 55%는 신선과일 등을 가장 선호하는 형태의 스낵으로 뽑았다. 그러나 이와 같은 형태의 스낵의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65%이상의 미국인 소비자들은 또한 천연 맛 제품을 선호하고 63%이상은 고 섬유질 제품, 59% 이상은 액상과당이 함유된 스낵은 구입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낵을 주로 섭취하는 상황과 특정 제품의 스낵을 소비하는 것 사이 어떤 연관성이 있는가?
최근 Nielsen에서 진행한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주로 스마트폰, 컴퓨터, 타블렛 등을 사용할 때 스낵을 섭취하는 것에 반해 남성은 업무를 할 때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두 성별 모두 TV를 시청할 때 스낵을 가장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지만 어떤 정해진 상황마다 먹는 특정 스낵의 종류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 시사점
- 전 세계 스낵시장의 규모가 3,740억불에 달할 정도로 그 규모가 커진 만큼 많은 전문가들은 어떤 요소들이 소비자들의 스낵섭취 습관에 영향을 미치고 그들이 구매결정을 내리기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 오늘날 소비자들은 단순히 맛 혹은 건강한 영양소가 풍부한 스낵만 원하는 것이 아니라 맛과 건강, 두 가지 모두를 원하는 만큼 까다로운 오늘날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그들이 원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이해하고 분석해 새로 출시할 신제품에 적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 출처 : Food Business News 2014.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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