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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3 2010

세계로 나가는 한국식품(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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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나가는 한국식품(1편)

   HUPCO(싱가포르 소재 신선농산물 수·출입 도매상)
  ○ 싱가포르의 전체 딸기 수입량은 약 3천톤으로 이 중 한국산이 1천톤, 미국산이 1천톤, 호주 및 이집트산이 나머지 1천톤 정도를 차지

○ 한국산 딸기는 수확시기가 12~4월(5개월)
      정도이나 미국산은 연중 생산
      (겨울은 플로리다, 여름은 캘리포니아)
                   완숙도가 낮은 캘리포니아산 딸기 ☞

     - 한국산은 전반적으로 품질이 높으나 일부 수확시기가 제한되어 있음

  ○ 중국의 경우 정부 차원의 Inspection 시스템을 도입하여 서류심사에서 상품검사까지 정부가 관여하고 있음

  ○ 한국의 경우도 Zespri처럼 마켓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주요 공항에 Inspection 시설을 설치하여 샘플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고품질로 정착

  ○ 현지 마켓을 Control하기 위해서는 가격통제, 품질유지가 필요

  ○ 프로모션은 시식행사, 세미나 등도 효과적이나 예산이 있다면 한류(대장금 등)를 활용한 유명 연예인 TV광고도 효과적
 
  ○ 우선 20~40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특히 구매력이 높은 주부층을 공략하는 것이 수요확대에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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