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산물 유통단계별 경비(자료: 농림수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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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지단계의 유통경비
- 산지 도매가격에 차지하는 생산자수취가격(산지도매가액에서 산지도매수입을 공제한 금액)의 비율은
96.0%, 산지도매업자의 산지도매수입(산지도매업자가 생산자로부터 징수하는 도매 수수료 및 그 외의 공제 경비)
의 비율은 4.0%로 나타남
- 산지출하업자의 판매수입에 차지하는 구입금액(구입원가)의 비율은 80.4%, 산지출하경비의 비율은 19.4%로
나타남
○ 소비자단계의 유통경비
- 구매 브로커 업자의 판매수입에 차지하는 구입금액(구입원가)의 비율은 87.8%, 구매 브로커 경비의 비율은
13.8%로 나타남
- 소매업자의 판매수입에서 차지하는 구입금액(구입원가)의 비율은 65.8%, 소매경비의 비율은 29.8%로 나타남
출처 : 수산물 수입제도-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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