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9
2004
네덜란드, 성분은 우유·맛은 청량음료인 신상품 음료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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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회사명 : DMV International)에서는 영양분 등 각종 성분은 우유와 동일하나 맛은 청량음료와 같은 신상품을 개발하고 유럽과 미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유럽의 청소년들은 우유를 『구식의 인기 없는 음료』로 인식하고 있어 점차 소비가 감소되고 있는 실정이고 청량음료는 이러한 우유 감소로 인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청량음료의 과다 섭취로 인해 청소년들의 비만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 러한 신상품을 개발한 요인은 청소년 비만증 해소다.최근 이 청량음료의 제조회사는 특허를 받았는데 단백질 형태를 변형하였으므로우유란 명칭을 사용할 수 없는 조건이다.(자료 : 네덜란드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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