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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7 2004

미국, 탄수화물 다이어트 유행에 적합한 식품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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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미국 소비자의 3.6%가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자 최근 관련 식품업계는 이 같은 유형의 다이어트 적합 식품개발에 적극적이다.펩시콜라는 올 여름부터 새로운 콜라인 "Pepsi Edge"을 판매할 예정으로 당분 성분인 Splenda 와 fructose의 비율이 높은 글루코즈시럽을 사용하여 설탕, 칼로리, 탄수화물등이 기존 콜라의 1/2에 불과하나 맛은 동일하다. 다이어트 드링크류 출시 이후 일반 및 다이어트 청량음료의 2종류를 모두 마시는 "double drinker" 소비자들은 현재 60백만에 달하는데, 지난 2년간 "double drinker"소비자 수는 75% 증가했다.(자료 : 네덜란드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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