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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3 2014

자녀를 위해 유기농 제품 선택하는 부모 늘어(최근이슈)

조회315

전국적으로 많은 부모들이 자녀를 위해 유기농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미국의 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18살 이하의 자녀를 한명 이상 둔 1,200 가 중 8/10 정도가 지난 2년 동안 두 번 이상 유기농 식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

 

이 중 거의 절반 이상의 가구가, 자녀의 건강을 위해 그러한 선택을 했다고 응답했다.

 

90% 이상의 부모들이 적어도 “가끔은” 자녀를 위해 유기농 식품을 구입한다고 대답했으며, 1/4 이상의 부모들은 “항상” 유기농 제품만을 구입한다고 대답했다.

 

아기용 음식을 구입하는 부모들은 유기농 제품에 대해 더욱 더 열성적이었다. 1/3이상의 부모들이 신생아, 유아 자녀를 위해 항상 유기농 제품만을 고집한다고 대답하였다. 한편 미국의 74%의 데이케어 서비스 업체(Daycare service)들이 아이를 위해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

 

“유기농 식품은 앞으로 미국의 가정이 그들과 또 지구의 환경을 위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시장이다.”라고 미국의 유기무역협회(Organic Trade Association)의 이사인 로라 뱃차(Laura Batcha)는 전했다. “유기농 제품을 전혀 구입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가구의 수가 지난 5 년간 꾸준한 하락세를 보여 왔으며, 유기농 제품을 구입한다고 대답하는 가구의 수는 늘어나고 있다.”라고 밝혔다.

 

유기농 제품을 전혀 구입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부모들의 비율은 19%로 떨어졌으며, 이것은 5년 전 30%에 비해 눈에 띄는 하락세이다. 한편 새로운 산업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13년 한 해 동안 미국의 유기농 식품 판매가 3백5십1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유기농 식품 판매가 이번 년도에 총 12% 정도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 유기무역협회(Organic Trade Assocation)

-  유기무역협회는 회원제 기반으로, 북아메리카 지역의 유기농 식품 업체들의 연합을 말한다. OTA의 목표는 윤리적인 소비를 장려하고, 환경과 농장주들, 그리고 국가 전체 경제를 위해 유기농 무역을 보호하고 육성시킬 것을 주장한다.

 

 

# 이슈 대응방안


유기농 식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유아용 식품 시장에서도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더 늘고 있다. 자녀에게 건강한 식품을 먹이려는 시장 트렌드가 확대되어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의 차별화와 맛의 개발을 통해 어린이용 유기농 식품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참고 자료
http://agrinews-pubs.com/Content/News/Markets/Article/More-parents-choosing-organic-food-for-kids-/8/26/1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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