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화훼재배의 가능성
조회655
인도네시아 화훼재배의 가능성
인도네시아 내의 자연자원과 토지를 이용한 화훼재배에 대한 가능성이 증대되고 있다.
화훼재배 꽃의 경우 높은 경제적 수익성이 예상되고 있는데, 서부자와 찌안주르 지역을 중심으로 주로 재배되고 있는 꽃(국화나 장미 / Chrysanthemum morifolium,난 등) 농장의 경우 뿐짝을 중심으로 찌안주르에 이르기 까지 화훼재배 농가들이 적지 않게 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내의 화훼재배를 통한 꽃 판매 시장의 경우 그동안 수입산에 주로 의존 네덜란드나 타 유럽 국가들로부터 수입을 해왔으나,이제는 인도네시아 내의 자연지리적 조건의 화훼재배에 대한 장점을 살리어 이제는 직접 서부자와 지역이나 동부자와 말랑 지역을 중심으로 화훼재배에 대한 농장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그에 대한 국내 화훼 꽃 판매시장도 매우 넓은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국내 각종 행사 및 인테리어의 시장의 폭이 넓어지게 되면서,국내 꽃 시장의 영역도 매우 넓어지게 되면서, 그에 대한 꽃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한 화훼농장의 재배 영역이 예전보다는 계속 늘어 나고 있는 추세하에 있고, 그와같은 특수 영농재배 기술을 통하여 이제는 국내시장은 물론이고 이웃나라의 싱가포르,브르나이,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훼재배가 제일 성황하고 있는 지역으로는 서부자와 찌안주르 지역으로서 고산지대에 날씨가 비교적 서늘하고 화훼재배에 대한 적합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는 특수 장점 때문에 최근들어서는 국내 투자업체외에 외국인업체들도 이 지역내의 화훼재배에 적지 않은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의 화훼재배의 투자 사업이 이제는 새로운 영농 산업의로 각광을 받게 되므로써, 인도네시아내의 투자 영역이 이제는 일반 곡류의 1차 영농산업에서 특수 영농기술 산업에 이르기 까지 아주 다양한 분야의 투자가 인도 네시아내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인니 영농조합(koperasi tani)및 농림부 측은 밝히고 있다.
자료출처: Singapore aT (Koperasi Tani)
'인도네시아 화훼재배의 가능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